자유게시판
목디스크 초기증상 치료 방법 : 병원에 꼭 방문해야 하는 증상 3가지!
“아침에 일어나면 목이 너무 아파서 헉 소리가 먼저 나고요."
"서 있으면 목과 어깨가 저릿저릿하고...”
요즘 현대인에게 멀리 할 수 없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핸드폰. 쇼핑에서부터 은행 업무까지 핸드폰으로 해결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. 하지만 편리함이라는 달콤함과 동시에 목 디스크라는 현대 질병을 안고 가게 되었습니다.
목 디스크가 꾸준히 이슈화 되는 까닭은 그 통계와 연령층에 있다고도 볼 수 있는데 중․장년층에서 많이 발생 했던 목 디스크가 지난 3년 동안 20~30대 젊은 층의 환자가 약 2배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입니다.
그래서 목디스크 증상을 빠르게 완화시켜 줄 수 있는 방법을 찾기보다, 근본적인 원인이 무엇인지를 살펴보고 원인을 해결하는 치료로 치료방향을 바꿔보시기 바랍니다.
그럼 김포 목디스크 치료 방법 : 병원에 꼭 방문해야 하는 증상 3가지!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목디스크 증상이 저 연령화 현상은 잘못된 핸드폰과 PC 사용 습관이 가장 큰 문제점으로 대두되고 있습니다. 또한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 뿐 아니라 책상에 앉아 장시간 고개를 숙이고 책을 보다 보면 정상적인 목뼈의 모양인 C 곡선이 흐트러져 ‘일자목’이 되기 쉬운데, 이 일자목이 바로 목 디스크의 가장 흔한 형태라 말할 수 있습니다.
목 디스크란 목을 이루고 있는 척추인 경추와 경추 사이 추간판(디스크)이 탈출하여 그 주변을 지나는 척추신경을 압박해 통증을 발생시키는 질환을 의미합니다. 일반적으로 퇴행성 질환으로 알려져 있지만, 최근에는 잦은 스마트폰 사용과 잘못된 자세 등으로 20~30대 청년층에서도 자주 발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.
목 디스크의 대표적인 증상을 적어보면
목을 움직일 때마다 통증을 느끼고 뻣뻣해지고 양쪽 어깨가 무겁고 쑤시는 듯한 통증이 생깁니다. 그러다가 심해지면 목과 어깨 통증과 더불어 팔이 아프기 시작합니다.
또 기침이나 코를 풀 때 증상이 악화되기도 하며 병이 진행되어 신경이 변성되면 차츰 손 저림, 마비감, 감각이상 등 여러 가지 신경증상을 생기고 심할 경우 팔을 들어 올리거나 숟가락질이 힘들어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.
악화가 될 경우 경추뼈의 변성과 디스크의 변성으로 디스크의 돌출 및 탈출, 후종인대의 석회화가 심해지고 신경근이 압박되고 척수도 압박되어 목 이하의 부위도 이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. 기타 증상으로는 목 통증이 없이 두통, 흉추부 통증, 앞가슴 통증, 옆가슴 통증을 호소하기도 합니다.
병원에 꼭 방문해야 하는 목디스크 증상 3가지
첫 번째, 손에서 통증이 너무 심하다거나 감각이 떠ㄹ어지는 경우, 그리고 손에 힘이 빠져서 물건을 자주 놓치는 경우.
두 번째, 젓가락질이라든지 단추 채우기 등의 세밀한 운동이 되지 않고, 걸어 다닐 때 술 취한 사람처럼 중심을 잡지 못하고 비틀거리는 경우.
세 번째, 목통증, 상지 팔통증, 하지통증과 동반되면서 대소변 장애가 같이 생기는 경우에는 응급 수술을 요할 수도 있으니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.
목 통증, 목 디스크 증상을 자각했다면 조속히 병원에 내원하여 정확하게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.
- 참고로 아래 글을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.
게시물수정
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댓글삭제게시물삭제
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